택시 추가요금 시간과 요금 계산! 기본요금에 비해

서울처럼 지하철이 잘 연결되어 있는 곳에 산다면 자동차로 운전해서 돌아다니는 것이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택시를 많이 이용하게 되더라구요. 택시는 기본요금이 있지만, 회사 회식 후 늦은 밤에도 집에 갈 수 있도록 시간대가 추가로 제공됩니다.

이 경우 택시요금에 추가요금이 추가될 수 있습니다.

특히 지난해에는 택시 추가요금 시기가 바뀌고 금액도 높아져 자주 타지 않는 사람들은 혼란을 겪게 됐다.

헷갈리는 분들을 위해 택시할증료와 소요시간, 기준을 계산하고 기본요금까지 비교해 보세요. 이걸 마치자.

– 목차 – 중형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인가요? 택시할증료, 시간, 기준은? 대형 승용차와 모범택시의 요금은 얼마입니까? 택시요금 계산 쉽게 확인하는 방법. 마치다

중형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인가요?

찾아보니 서울을 중심으로 기준이 정해져 있는 것 같아서 서울을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변경 전 기본요금은 3,800원이었으나, 2023년 2월 1일 이후 4,800원으로 19.3% 인상되었습니다.

게다가 기본거리도 2km다.

1.6km로 변경되었습니다.

100원당 132m에서 131m로 1m 감소했습니다.

그리고 시간당 요금도 현재 30초당 100원입니다.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을 주 단위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전반적인 기본요금이 인상되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요금이 오르다 보니 급할 때 외에는 택시를 타는 것이 꺼려졌습니다.

따릉이와 전동킥보드를 자연스럽게 이용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택시 추가요금과 시간, 기준은 어떻게 되나요?

택시할증료란 특정 시간이나 특정 지역에서 택시를 이용할 때 추가 요금이 부과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한국에서는 변경 전 심야할증요금이 자정부터 적용됐으나, 이제는 밤 10시부터 심야할증요금이 적용된다.

심야할증요금에도 기본요금이 다르다.

추가요금은 시간대에 따라 달라집니다.

변경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오후 10시~11시 20%(기본요금 5,800원) – 오후 11시~익일 02시 40%(기본요금 6,700원) – 오후 02시~04시(기본요금 5,800원) ) 기본요금과 할증요금은 위와 같이 적용되나, 심야+심야할증도 가능하므로 택시요금이 기존 40%에서 최대 60%로 인상되어 택시요금이 상당히 높아집니다.

심야 할증료를 추가할 때 이 점을 명심하세요. 긴급한 경우가 아니면 이 시간 동안 택시를 타면 안 됩니다.

대형 승용차와 모범택시의 요금은 얼마입니까? 생각보다 택시 종류가 많습니다.

위에서 일반 중형택시 정보를 살펴보았다면, 이번에는 대형 승용차와 모범택시의 기본요금과 할증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기본요금은 3km 입니다.

가격은 1인당 6,500원에서 7,000원으로 500원 인상되었습니다.

특히 기존에는 심야할증이 없었으나 22시부터 04시까지 20% 할증요금이 추가됐다.

특히, 시계 외 시간에는 20%의 추가 요금이 추가되었습니다.

심야 + 시간대 외 추가요금이 중복될 경우 최대 40%의 추가요금이 추가됩니다.

코로나 사태 이후 배달원으로 일하던 라이더들이 택시로 몰려들었다고 들었는데, 요금이 인상되고 개편된 것을 보면 이해가 된다.

. 전국 중형택시 요금 요약입니다.

앞서 서울 택시를 기준으로 여러 가지 사항을 언급했지만, 실제로 한국의 택시 요금은 지역별로 조금씩 다릅니다.

먼저 대도시를 살펴보자. 서울시는 지난해 12월, 올해 7월에 처음으로 요금을 인상했다.

다른 광역시에서도 택시요금이 올랐다.

부산에서는 기본요금이 4,800원으로 1,000원 ​​인상됐고, 132m당 33초당 운행요금과 시간요금도 인상됐다.

대구에서는 기본요금이 33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됐고, 운전비와 시속요금도 각각 130m와 31초로 바뀌었다.

인천도 부산과 마찬가지로 기본요금은 4,800원이 되었지만 기본거리는 1,6km가 됐다.

운전요금과 시간당 요금은 동일합니다.

광주에서는 3,300원에서 1,000원이에요. 4,300원으로 올랐고, 운전비와 시간비는 동일합니다.

대전도 대구와 마찬가지로 기본요금은 4,300원이나 기본거리가 1.8km로 조정되고, 주행요금은 132m당, 시간요금은 33초당으로 변경됐다.

울산광역시에서는 기본요금이 3,300원에서 4,000원으로 인상되고, 경기도에서는 기본요금이 1,000원에서 4,800원으로 인상되며 기본거리가 1.6km로 변경되고 131m당 시간요금이 변경된다.

30초마다.

또한, 경기, 강원, 충북, 충남, 전북, 전남, 경북, 경남, 제주에 많은 조정이 이루어졌고, 할증료도 조금씩 다르게 적용됩니다.

가격은 제주도가 가장 저렴해요. 자료를 찾아보면서 택시요금이 지역마다 세부적으로 다르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매우 흥미로웠고, 요금과 할증료, 운행방법도 아주 다양했습니다.

요금, 시간요금, 기본거리 등이 너무 달라서 복잡하게 느껴졌습니다.

어쨌든, 미터를 가지고 놀지 않는다면 아마도 지역 간의 차이를 별로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택시요금 인상 이후 택시를 많이 타지 않아서 큰일이었습니다.

나는 아무런 문제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택시요금 계산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요즘 택시를 타기 전 앱을 이용해 요금을 결제하는 분들이 많은데, 조금 멀리 갈 때는 요금이 걱정될 수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택시요금을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흔히 사용하는 ‘네이버 지도 길찾기’ 기능을 통해 출발지와 목적지를 입력한 후 차량 탭을 선택하면 대략적인 택시 요금이 나옵니다.

일례로 서울역에서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까지 택시비를 검색해봤는데, 가장 빠른 경로는 64,600원으로 추산되었습니다.

공항철도와 공항버스가 있지만 꼭 급하게 가야 한다면 택시를 이용하지 않을 것입니다.

나는 할 수 없다.

서울에서 가려면 추가요금이 있기 때문인데, 확실히 요금이 장난이 아니네요. 언제나 그렇듯이 여행을 할 때는 충분한 계획을 세우고 충분한 시간을 두고 떠나야 합니다.

결론 이번 포스팅에서는 택시 기본요금, 할증요금 계산, 시간, 지역별 요금, 예상 택시 요금 계산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한국은 큰 나라는 아니지만 서울과 경기도, 즉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어서 서울공화국이라고 불릴 정도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하철과 대중교통이 매우 잘 구축되어 있고, 요즘에는 각 가구마다 자가용도 표준이 된 것 같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예상보다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고, 복잡한 서울에서 운전에 자신이 없거나 고의로 자가용을 구입하지 않는 사람들도 있다.

자주 쓰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택시요금은 위에서 본 것처럼 일반인으로서 느끼기 어렵습니다.

확실히 편리하긴 하지만 종자돈 절약과 건강상의 이유로 짧은 거리를 걷는 것은 어렵습니다.

내 생각엔 한두 푼이라도 아껴야 할 것 같아. 아무튼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며, 다음 포스팅에 다시 양질의 정보를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