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윌로우카프입니다^^이번에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과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히 알아봅시다.
갤럭시 스마트폰을 오랫동안 사용하신 분들은 아실 텐데요, 아이폰 등 다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삼성 스마트폰으로 전환하신 분들은 아직 사용법이 낯설으실 수 있습니다.
기존에 등록된 카드가 있는 경우, 간단히 등록 후 사용하시면 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를 이용하려면 먼저 교통카드를 등록해야 합니다.
갤럭시폰을 사용하시는 경우 별도 설치 없이 삼성페이 앱이 기본으로 설치됩니다.
삭제되었거나 삭제된 경우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을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그런 다음 홈 화면에서 Samsung Pay 앱을 실행하세요. 또는 휴대폰 화면 하단에서 상단으로 스와이프하여 실행할 수도 있습니다.
실행되면 화면 오른쪽 하단의 ‘메뉴’ 탭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위와 같이 삼성페이 홈 화면에 ‘교통카드 추가’ 메뉴가 보입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의 경우, 앱을 열 필요 없이 휴대폰을 리더기에 갖다 대기만 하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에 인식이 되지 않는 등의 오류가 발생할 경우 NFC 기능이 켜져 있는지 확인하시고, 꺼져 있다면 그냥 켜서 사용하세요. 교통카드를 추가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 티머니와 두 번째는 캐시비 방식입니다.
esim에 저장하여 사용하시려면 캐시비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티머니는 여전히 SIM 카드만 지원하는 반면, 캐시비는 두 가지 유형의 ESIM SIM 카드를 지원합니다.
원하는 곳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내 경우에는 캐시비를 선택했다.
esim에 저장하려면 ‘앱에 저장’ 메뉴를 선택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usim 메뉴에 저장을 선택하세요. 티머니의 경우, 방법이 하나뿐이므로 위 화면은 나오지 않고 다음 단계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간혹 삼성페이 교통카드 등록 시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소액결제 미등록 고객이라는 메시지가 나타나면, 해당 은행 앱에서 소액결제 등록을 하셔야 합니다.
혹은 등록시 교통카드에 오류가 발생하였습니다.
이 메시지가 나타나면 SIM 카드가 오래되었거나 SIM 카드에 문제가 있는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SIM 카드를 변경해야 합니다.
결제방법은 후불, 선불, 휴대폰으로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후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카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롯데카드를 선택했고, 지문으로 인증하면 등록이 완료됩니다.
소득공제를 신청한 후 사용하시면 연말정산 시 환급 받으실 수 있습니다.
소득공제 신청방법은 간단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한 후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라고 말씀해 주세요. 항목을 확인하신 후 적용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을 알아볼까요? NFC 기능을 항상 켜두어도 배터리 소모가 적기 때문에 항상 켜놓은 상태로 사용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버스나 지하철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올려두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결제가 됩니다.
전원이 꺼진 경우를 제외하고는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확인해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야 할 것은 NFC 설정이 켜져 있는지입니다.
그리고 해당 항목을 길게 누르면 화면 오른쪽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에서 화면 하단의 ‘비접촉 결제’를 선택하세요. Samsung Pay 앱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 후, 화면 하단의 ‘기타’ 탭을 클릭하여 기타 화면에서 Pay 앱이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또는 다른 앱을 선택한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과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해결 방법을 어떻게 정리하나요? 우리는 무엇을 해야할지 자세히 배웠습니다.
모두들 좋은 하루 보내세요^^ #삼성페이 교통카드 사용법 #삼성페이 교통카드 #삼성페이 교통카드 오류 #삼성페이